온라인으로 북마크를 동기화하는 xmarks 서비스에서 IE용 클라이언트에 이어, 드디어 구글 크롬용 확장 기능(알파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뭐 사실 출시한지는 좀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직까지 리눅스용 구글 크롬에서 북마크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혹시나 하고 찾은 Xmarks 홈페이지에 구글 크롬의 아이콘이 떡하니 표시되고 있더군요.
아직까지는 정식으로 공개된 기능은 아닌지라 이 곳에서 그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하며, 구글 크롬의 경우에는 확장을 새로 설치해도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지 않고 바로 적용이 가능해 지네요.
설치를 마치면 브라우저 왼쪽 아래 귀퉁이에 Xmarks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를 클릭하면 익숙한 세팅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아래는 한 번 동기화 해 준 이후 보이는 화면입니다.
아직 저장된 로그인 암호는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실, 구글 크롬의 북마크는 싹 지워버리고 그 때 그 때 마다 파이어폭스의 북마크를 바로 불러오는 방식을 썼었는데, 문제는 구글 크롬에서 추가한 북마크를 다른 곳으로 동기화 하기가 힘들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야 말로 뭐랄까 하나의 오랜 숙원이 해소되는 느낌이네요.
오옷 좋은 정보 감삼사합니다. ^^: 냉큼 들어가봐야 겠네요.
저도 ‘언젠간 생기겠지’ 싶었는데 어느덧 있더군요. 즐거운 웹서핑 되세요~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