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209 :: Gmail이 오프라인 모드를 지원합니다.

아주 가끔 생각이 날 때마다 gmail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녹색 플라스크를 클릭해서 요즘 새로 google labs에서 나온 기능이 뭐가 있나 살펴보던 중에 흥미로운 걸 발견했습니다. 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드디어 gmail에도 gears가 적용되는 군요.

냉큼 해당 기능을 enable로 변경하고 설정을 저장하면 화면이 갱신되면서 우측 상단에 offline 링크가 생기더군요. 클릭하면 예의 그 빙글 빙글 돌아가는 화살표가 나타나면서 먼저 오프라인 모드를 위한 세팅을 시작합니다. 세팅이 끝나면 메일들을 동기화하는데요 아래 그림에서 보실 수 있듯이 지금 연결을 끊으면 언제까지 거슬러 올라가 메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친절한 설명도 덧붙여 주는군요. 스크린샷에는 약 1270여개의 메일이 남아있는데요, 처음엔 2200개가 넘는 메일이 있었으니, 근 한달 새에 1000여개의 메일을 주고 받은 것인가요!!! (물론 업무용으로 쓰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자, 이제 구글 캘린더만… (오매불망 벌써 몇 개월 째 손꼽아 기다리고 있음)

  • 오프라인 모드는 뭐가 다른건지 차이를 잘 모르는… ^^;
    나중에 함 공부해야겠군요!~

    • 구글기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크롬에는 내장되어 있습니다) 접속하면,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오프라인 모드에서도 받은 편지들을 확인할 수가 있다지요!
      아, 물론 메일을 보내는 건 안될 겁니다… (된다면 인텔이 줏은 UFO를 구글 샀다는 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