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119 :: 엠파스 해킹 당한 건가효

오전에 잠깐 어떤 파일 하나 받은 걸 포워딩해주려고 엠팔 메일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주고, 보내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여기까진 좋았는데요, 갑자기 화면이 엉뚱한 사이트로 넘어가는게 아니겠습니까?

screenshot00004.png

순간 당황해서 마우스를 왼쪽으로 긁었습니다. (FF2에 마우스제스쳐 확장을 사용중입니다) 다시 엠팔 사이트로 이동했지만 이내 문제의 사이트로 돌아왔습니다. 대충 보시면 알겠지만 문제의 사이트는 그냥 절로 혀를 차게 만드는 허접대기 듣보잡 광고 모음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 도메인(com.co.kr)을 광고 필터로 걸고서 다시 엠파스로 돌아왔습니다. 애드블럭에서 차단 가능한 요소에 해당 도메인이 포함된 녀석이 하나 있더군요. 무려 ‘프레임’ 이었습니다.

screenshot00005.png

의구심이 마구 마구 일어나는 순간입니다. 과연 엠파스가 저런 어이없는 업체에게 광고를 내 준 걸까요? 그것도 프레임을 통째로? 저게 단순히 해당 페이지로 강제이동 하는 기능이 아니라 악성 코드를 몰래 설치하는 그런 진짜 쓰레기같은 사이트였다면 어떡할려구 그랬을까요? 아무래도 엠파스도 작지 않은 규모이고, 이번엔 SK 커뮤니케이션이 인수도 하고 했으니 쓰레기 사이트에까지 광고를 게재해서 푼돈 받으려는 짓은 안 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니, 그렇다면. 설마 엠파스 해킹 당한 겁니까? 그런겁니까?

* 본 사안은 계속적으로 재현은 안되고 어쩌다 한 번씩 일어나는 듯 합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 하신 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미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