빰빠밤~~~
경축할 일입니다. 드디어 구글 캘린더가 오프라인 모드를 지원합니다. 어제 저녁부터 캘린더에 접속하니 오른쪽 상단에 Offline이라는 빨간 링크가 생겨 있더군요. 아, 정말이지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기다릴 것도 없이 냉큼 오프라인 모드를 설치합니다. 설치는 Offline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해당 사이트에 대해 기어스를 활성화하겠냐는 확인 팝업이 보입니다.
‘Enable offline access’를 클릭하여 기어스를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한 번더 해당 서비스의 바로가기를 생성하겠냐는 질문을 받게 됩니다.
그럼 상단의 링크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기어스를 사용해 보셨다면 친숙한 아이콘으로 변하면서 캘린더의 내용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G메일 때와는 달리 데이터가 많지 않아 금방 끝나는 군요. 시험삼아 랜선을 뽑고 접속해 보았습니다. 멋지게 오프라인으로 접속됩니다. 아… 하지만 아직 멀었네요. 캘린더의 오프라인 모드는 그저 이미 온라인상으로 저장한 캘린더의 내용을 확인하는 것에만 그칩니다. 새로 일정을 작성하거나, 변경하는, 그리고 캘린더를 생성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가 없군요. 기대가 커서 그런지 많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아직 베타 딱지를 붙이고 있다는 거에 위안을 삼고 하루 빨리 온전한 오프라인 캘린더로 거듭나기를 기다려 봅니다.
Tip. 오프라인 모드를 시작하면 기본 캘린더만 보이게 됩니다. Setting (환경설정)의 offline 메뉴를 들어가서 오프라인 모드에서 표시할 캘린더들에 체크를 해주고 다시 싱크를 한 번 하시면 됩니다. (싱크는 페이지 들어갈 때 하는 것 같은데, 강제로 하기 위해서는 녹색의 체크 표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 설치 과정에서 캘린더 바로가기 생성 여부를 묻는 대화상자가 안 뜨더라고요.
지금 구글캘린더 오프라인 기능을 설치했지만 바로가기가 없어 어떻게 오프라인에서 구글캘린더에 접근해야할지 난감하네요.. 혹 해결책을 아시면 도움 좀.. ^^;
캘린더의 경우 http://www.google.com/calendar/renderOffline 으로 접속하면 오프라인 모드가 됩니다. 파이어폭스의 경우에는 이렇게 접속을 할 수 있구요, 구글 크롬의 경우에는 그냥 접속하면 자동으로 오프라인 모드로 접근이 되네요.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