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10 :: 블로그 스킨 변경 / 3.0 Beta2 적용

스킨 변경

많은 분들의 ‘눈이 부시다’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시커먼 테마를 유지해 온 이유는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모니터 발광량을 줄여 전기세도 절감하고, 환경보호에도 이바지하고자 하는 말도 안되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분 전환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블로그 테마라도 바꿔볼까해서 우선 시험삼아 예전에 설치했던 테마로 살짝 바꿔보았습니다. 바꾸고 보니 너무 넓어서 휑한 느낌이 듭니다만… 구글 광고도 달아야하고 하니 차차 손 봐나갈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 3.0 업그레이드

워드프레스 3.0 베타2가 나온 관계로 오늘 중으로는 베타2로 한 번 업그레이드 해 볼 생각입니다.

워드프레스 3.0 beta2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별도 환경에서 BETA2를 한 번 테스트해 보았는데, 상당히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나름대로는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듯하여 과감히 업그레이드를 실행했습니다. 예전에는 압축파일을 로컬에서 푼 다음 FTP로 업로드했었는데, 이번에는 과감하게 압축파일을 서버로 올려 서버에서 압축을 풀어보기도 하였습니다. (간단하네요. 역시 터미널!)

워드프레스3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멀티 유저 플랫폼이던 wordpress MU와의 통합입니다. 그 외에 스킨의 구조도 조금 바뀐 것 같고, 관리도구 부분의 메뉴가 기능이 추가되고 많이 개편되었습니다. 나름 멋지네요. 아직 제대로 살펴보지는 못했기에 이런 저런 부분들은 쓰면서 발견하게 될 듯 합니다. 아직 기본적으로 글을 작성하고 발행하는 데 사용하는 기능들은 2.9.2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듯 합니다.

그리고, 지금 보시는 블로그 화면에서 많이 추가되어 보이는 기능들은 대부분 테마에서 지원하는 것일 뿐, 워드프레스가 자체적으로 트위터 연동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에 바꾼 이 테마는 정말 대단하군요.

* 윈도 환경에서 IE로 접속하시는 분들 중에 가독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시면 코멘트 남겨주세요.

  • 우와~ 산뜻하네요.. 범인들은 그냥 템플릿 가져다 쓰는데.. 고생많이 하셨어요. ㅋ 부럽삼~

  • sooop

    나도 가져다 쓴 것임… 놀라운 건 마우스질 만으로 이만큼 구성된다는거.. 나중에 어드민 한 번 보여주겠삼;

  • 댓글 시스템을 disqus로 교체했습니다. 아쉽게도 지난 댓글들이 보이지 않는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