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 홈페이지 내 Provisioning Portal에서 개발자 인증서를 내려 받아 맥에 설치하고 나면 사실 그 이후 작업 (프로파일 생성 및 다운로드, 기기에 설치 등)은 Xcode가 해주고 있는데, 문제는 이 인증서를 다른 맥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는 것. 따라서 여러 맥에서 작업하고자 할 때에는 “한 명의 개발자는 한 대의 맥에서만 작업해야 하는 것인가?” 라는 좌절감이 들 수 있다.
이 때는 기존 개발자 인증서가 설치된 맥에서 인증서 보내기를 통해 .p12 (인증서 교환 포맷) 형태로 산출된 파일을 다른 맥에서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인증서 관리는 키체인에서 하므로, 키체인 접근을 실행하여 다음의 절차를 수행한다.
- 왼쪽 상단 키체인에서 “로그인” 선택
- 왼쪽 하단 카테고리에서 “인증서” 선택 (그러면 찾기가 수월하다)
- 다음 3개의 인증서를 선택한다.
- Apple WorldWide Developer Relation Certification Authority
- Apple Developer : 뒤에 개발자 이름이 표시되기도 함
- Apple Distribution
- 이 인증서를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메뉴의 파일 > 보내기를 선택한다.
- 인증서를 내보낸 후 다시 사용할 때 암호를 넣는다. 이 암호는 인증서를 받는 맥에서 입력해야 한다.
- 해당 메일을 다른 맥으로 전송한다.
- 새 맥에서 받은 인증서의 교환형식 .p12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한다. (아까 입력한 암호를 넣을 것)
- Xcode가 실행중인 상태 였다면 완전히 종료하고 재시작한다.
- 오거나이저에서 디바이스를 연결해보면 정상적으로 인증되고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