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308 :: 다음 지도, 로드뷰 경기 지역까지 확대

다음 지도의 ‘로드뷰’가 경기 지역까지 coverage를 확대하여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로드뷰의 파란 도로 표시가 경기도의 왠만한 지역을 커버하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물론 외곽지역은 시가지가 별로 없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지도의 척도를 고려하면 매우 드문 드문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다음 로드뷰의 막강한 기능 중의 하나는 ‘퍼가기’를 했을 때 지금 보고 있는 위치와 화면의 각도를 그대로 유지시킨 링크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아 물론 간단히 이미지만 삽입할 수 있도록, 현재 로드뷰 화면을 이미지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게 하는 기능도 추가되었으면 좋겠군요.

타 지도에 비해 굉장히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스카이뷰와 편리한 대중 교통 길찾기 정보에 로드뷰까지 제공하는 다음의 지도 서비스는 그 자체 만으로 국내 웹 서비스 중에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다음 지도 자체의 기능과 서비스 품질은 정말 훌륭합니다만, 아직까지 다음은 메인에서의 검색과 지도를 잘 연계하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아쉬움도 조금 남는 군요. 타 검색 포털과 마찬가지로 콩알만한 지도를 검색결과에 붙여주다니… ㅠㅠ 조금 널찍하고 시원해 보이는 검색 결과 내 지도 UI만 제공한다면, 혹은 정확한 위치를 지정한 검색 결과에 대해서는 바로 로드뷰 화면을 띄워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로드뷰가 어느 덧 경기 지방을 커버했으니, 하루 빨리 저희 고향 동네도 로드뷰로 살펴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스카이뷰로 확인한 강원도 양구의 ‘한반도 섬’입니다. 한반도 모양으로 조성한 습지 섬이라고 하네요. 이런 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아무튼 재밌군요.

  • 와… 저 습지는 조성하는데 정성을 들였겠네요 ^^

    • rince>>돈도 많이 들였겠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