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긴 글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선택하는 법

가끔은 많은 분량의 텍스트를 웹페이지로 부터 긁어다 복사하는 일을 할 때 분량이 많아서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 드래그를 아래로 내리다보면 자동으로 스크롤이 내려가게 되는데 이게 속도 조절이 마음대로 되지 않아서 흔히 실수로 버튼을 놓아버린다거나,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정확한 마지막 지점을 찾기 힘든 경우가 있다. 이때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Finder나 탐색기에서 여러 개 파일을 한 번에 선택할 때 첫 번재 파일을 클릭하고 맨 마지막 파일을 Shift를 누른 상태로 클릭하면 그 사이의 파일들이 모두 선택되는데, 이러한 규칙이 웹브라우저의 텍스트 긁기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아래 그림들은 본 블로그의 긴 글의 일부를 복사하는 방법이다.

이 상태에서 아래로 신나게 스크롤한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지 않도록 조심조심;; 그런다음 선택해야 할 글의 끝 부분을 찾아서….
이렇게 해주면 클릭한 두 지점사이의 모든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

이 팁은 웹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MS워드, 메모장 같은 문서 편집기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긴 글을 편집해야 할 때 알아두면 은근히 편리하다.

  • Rince Kim

    하하, 전 내용을 쉽게 요약하는 방법인 줄 알았다는 ^^;

    이번 팁은 미천한 저도 제대로 사용하고 있던 방법이네요 으쓱~
    좋은 하루 되세요 ^^

    •  오오오 린스님 오랜만입니다. ^^ 봄이 오는 척하더니 벌써 여름이 되어 버렸네요. 역시 이런 꼼꼼한 팁은 미리미리 챙기시는 모습이 프로답습니다. (???) 뜬금없지만 감기조심하시구요,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