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reframe

20120111 :: [OSX] Mail 앱 초기화하기

잘쓰고 있는 메일앱이었는데… 예전에 사용하다가 계정을 없애버려서 삭제한 메일 계정이 보내는 메일 계정에서 계속 보여지는 문제가 있었다. 사실 안쓰면 그만인데, 그래도 찜찜해서 이리 저리 살펴보아도 이런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찾을 수가 없어서 결국 메일 앱을 초기화하기로 결정. 어차피 iCloud 메일이나 Gmail 만 쓰고 있고 보낸 메시지의 경우에도 모두 서버에 저장하고 있어 쿨하게 초기화 결정.
초기화라는 말은 거창해도 OSX에서 대부분의 기본앱들은 삭제와 재설치라는 과정이 필요없고 그저 설정들만 싹 지워버리면 된다. 다음은 메일앱을 초기화하는 과정이다.
1. 시스템 환경설정 > 메일,연락처에서 우선 등록되어 있는 계정을 모두 제거한다. 아이클라우드 메일 계정이 남아있는 경우에 뭔가 꼬이지는 않을까하는 생각에 모두 제거했다.
2. 메일 앱을 완전히 종료한다.
3. 파인더를 열어 라이브러리 폴더에서 다음 내용들을 삭제한다. 참고로, 라이언에서부터는 라이브러리 폴더가 숨겨져있는데, 설정을 변경할 필요 없이 파인더에서 ⇧⌘G를 눌러 ~/Library 라고 입력하면 라이브러리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4. 아이클라우드 설정 복원을 위해 다시 시스템 환경 설정 > 메일,연락처에서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다시 설정해주고, 사용하려는 Gmail 계정도 다시 입력해준다.
5. 메일 앱을 실행해주면 끝
 

Exit mobile version